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 풍국면

 



풍국면






위치: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지하 1층
영업시간: 11:00~22:00 21:00 라스트 오더 (365일 연중무휴)


영등포 타임스퀘어 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꼭 한번은 가봐야 할 '풍국면'을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기계화된 제면법을 도입하고 칼국수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한 곳이 '풍국면' 이라는 사실을 아셨나요? 육수의 온도 40도를 유지해 뜨겁거나 차가운 국물이 아닌 국수가 가장 맛있고 먹기 좋은 온도로 나온다고 합니다. 색소, 첨가물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칼국수


국수


닭 국물이 먹고 싶었던 나는 닭 칼국수를 주문했고, 밥이 먹고 싶었던 MO군은 별표 국수와 마늘 불고기를 주문했다. 닭 칼국수는 정말 국물이 담백하면서 진한 맛이 일품이었다. 또 국물이 너무 뜨겁지 않아서 면이 불지 않아 먹기 정말 편했다. 


불고기


쌀밥김치


그리고 풍국면의 숨은 맛은 바로 이 김치에 있었다. 매일 아침에 김치를 담아 상에 올린다고 했는데 공장에서 나온 김치가 아닌 직접 담은 정성 가득한 김치가 정말 너무 맛있었다. 김치를 다시 먹기 위해서라도 꼭 다시 한번 들리고 싶은 맛집이었다. 


스타벅스

맛있게 점심을 해결하고 나서 우리는 스타벅스에서 티타임을 가졌다. 요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마시는 라떼가 너무 맛있다. 한번 먹어본 이후로는 꼭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다시 찾게 된다. 직원분이 예쁘게 라떼 아트를 만들어 주셔서 사진을 찰칵 찍어봤다. 예쁜 라떼 아트를 보면 눈으로도 한번 커피를 즐기게 되니까 커피를 마시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등포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가볼만한 곳: 페어리가든 (Fairy Garden)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TRUE LUXURY WITH ART : 기안84, 피카소, 앤디 워홀, 살바도르 달리, 마르크 샤갈, 앙리 마티스